제주 의료서비스 향상 위한 ‘보건의료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 의료서비스 향상 위한 ‘보건의료 정책토론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3.06.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위성곤 의원 주최…오는 7월 3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은 오는 7월 3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제주도민의 보편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한 ‘보건의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위성곤 국회의원, 김경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부와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급격한 고령사회로 보건의료, 공공의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제주도민의 건강권 증진과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보건의료 정책토론회 포스터
보건의료 정책토론회 포스터

이날 토론회는 박형근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의료지원단장과 양연준 의료연대제주지부장이 각각 ‘보건의료, 공공의료 현실과 진단’, ‘공공병원 협의체 필요성과 보건의료인력지원조례 강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경미 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을 좌장으로 김우정 제주대병원부원장, 박현수 서귀포의료원장, 양영수 의료영리화저지 도민운동본부 집행위원장, 강호진 제주대안연구공동체 공공정책센터장, 황순실 제주특별자치도 보건위생과장이 토론에 나선다.

위성곤 의원은 “제주는 상급종합병원 지정 과제, 건강검진 수급률 강화, 환자 중심의 보건의료체계 전환 등 다양한 보건의료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이번 토론회에서 제주 의료의 공공성 강화와 제주도민의 건강권 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