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백의천사 '1004 day' 봉사활동
상태바
전북대병원 백의천사 '1004 day' 봉사활동
  • 박현 기자
  • 승인 2013.10.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혈당은 안전하십니까?' 주제로 환자, 보호자 및 내원객 대상 무료 혈당검사
전북대병원(병원장 정성후) 간호부(부장 최영란)는 10월4일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기 위한 날인 '1004Day(천사데이)'를 맞아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당신의 혈당은 안전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병원 본관 1층 현관 등에서 혈당과 혈압 체크, 건강상담, 당뇨병 관리 교육과 당뇨병예방 및 관련 포스터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천사데이' 봉사활동에는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600여 명이 백의 천사인 간호사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행사에 참여한 내원객 김상인(85세, 김제 금구) 씨는 “혈당과 혈압체크는 물론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건강관리 방법까지 듣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간호사가 설명해준 관리 방법을 토대로 건강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다른 내원객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혈당관리 등의 건강관리 방법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최영란 간호부장은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웃음을 선사하고 1004 Day의 의미를 되새기는 날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병원 간호부는 병원간호사회와 함께 매년  10월4일을 '1004Day(천사데이)'로 정해 전북대병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건강 도우미로서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