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Z, 'ABC On 생생사전' 서비스 실시
상태바
한국AZ, 'ABC On 생생사전' 서비스 실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3.03.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급성상관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 정보 검색 기능 제공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박상진)가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 환자들에게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된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온라인 생생사전'(www.abcon.co.kr) 웹사이트는 각 질환의 원인부터 치료, 생활요법에 이르는 정보를 보다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또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담은 'ABC On 생생사전'을 E-book으로 웹상에서 바로 보거나 PDF 파일로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는 각 질환의 정의와 치료법, 생활요법 등 환자들이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정보는 물론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과 같은 각 질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ABC On 캠페인'의 최신 소식도 게시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생생사전'은 전국 100여 명의 혈관·대사 질환 전문의가 집필진으로 참여한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 정보가 담긴 책자로, 아스트라제네카가 진행해온 혈관·대사 질환 강좌의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어 왔다.

'ABC On 생생사전'은 질환의 정의와 진단법, 약물복용 시 주의사항 및 운동법, 식습관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문답형식으로 풀어 환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혈관·대사 질환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와 진실을 OX퀴즈 형식으로 정리해 환자들이 올바른 의학적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박상진 대표는 “작년 발간되어 많은 환자와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ABC On 생생사전'을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특히 아스트라제네카의 심혈관 질환 치료제 역사가 100년이 되는 해로서 ABC On 홈페이지가 혈관∙대사 질환 환자들에게 다가가는 발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캠페인'은 아스트라제네카가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From the Heart Campaign'을 한국에 맞게 기획한 것이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대표적인 심혈관계 약제 아타칸(Atacand, 고혈압), 브릴린타(Brilinta,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크레스토(Crestor, 고지혈증)의 알파벳 머리글자 ABC와 대사관계 치료제 온글라이자(Onglyza, 당뇨병)의 머리글자 On을 활용해 캠페인 명을 정했으며 '혈관·대사 질환에 있어 건강의 기초(ABC)를 다지고 질환에 대한 관심을 갖자(On)'는 뜻을 반영했다.

한편 올해 아스트라제네카는 항혈전제 '브릴린타'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고 심혈관계 약제 개발 역사가 100년이 되어 앞으로 심혈관 질환 환자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