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 구미병원, 모자보건의료 시스템 전수
상태바
순천향 구미병원, 모자보건의료 시스템 전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2.08.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및 아프리카 의료진 연수 실시

캄보디아 및 아프리카 의료진이 최근 순천향대 구미병원(병원장 오천환)에서 모자보건의료 시스템을 연수하고 있다.

7월1일부터 실시되고 있는 연수는 캄보디아 시엠립 주립병원 의료진(의사2명, 간호사2명) 및 아프리카 말라위 카미주 중앙병원 의사1명으로 총5명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하는 이종욱 펠로우십 사업과 관련해 각각 3개월, 6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연수 프로그램에서 이들은 산모와 유아의 사망률 감소 및 건강증진을 위한 모성관리체계, 응급의료센터 산부인과 응급진료 등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의 앞선 모자보건 진료시스템에 대해서 배우고 있다.

캄보디아 산부인과 의사 쿠웅(31세, 남) 씨는 “최신의학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순천향대병원은 산과와 부인과 진료에 대한 다양한 수술이 이뤄지고 있고 신생아중환자 치료에도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캄보디아 의료환경 개선과 모자보건 시스템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말라위 의사 프리실라(26세, 여) 씨 역시 “말라위는 전 세계에서 모성 사망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에 속한다”며 “순천향병원에서 배운 모성 관리와 영유아 보건 관리시스템을 자국에 적용시켜 모성 사망률 감소는 물론 영유아 생존률을 높이는데 노력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은 8월10일부터 17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베트남 타이응웬성과 탱화성 농촌마을에 해외의료봉사단 의료진 9명을 파견시켜 사랑의 인술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