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혁신 기술 미래 엿본다
상태바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혁신 기술 미래 엿본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4.04.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등 10개 주제 11개 세션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충청북도(지사 김영환)가 공동 개최, 5월 8일(수)~10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4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혁신 기술의 미래를 살펴보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은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등 혁신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바이오업계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추진되고 있다.

BIO KOREA 2024는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혁신 기술을 살펴보고, 다양한 국내·외 연구자, 기업, 기관 간의 기술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컨퍼런스는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당뇨·비만치료제 등 10개 주제로 11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9개국 60여 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계, 학계, 투자사 등 최고 전문가가 참여해 기술별 최신 이슈 및 기술 비즈니스 동향·협력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의 자사 개발 전략 등을 발표한다.

첫날인 8일(수)에는 ‘스마트 임상시험’, ‘당뇨·비만치료제’를 주제로 혁신 기술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두 번째 날인 9일(목)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플랫폼 개발 전략’을 포함해 ‘AI 의료서비스’, ‘AI 신약개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세션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0일(금)에는 ‘암백신’ 세션과 ‘글로벌 협력’, ‘마이크로바이옴’, ‘재생 의료’ 세션이 진행된다.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방법 및 세션별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