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세워주고 여성은 만족시켜
상태바
남성은 세워주고 여성은 만족시켜
  • 박현
  • 승인 2005.06.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그라, 미국 비뇨기과학회서 발표
화이자는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미비뇨기과학회 연례회의에서 비아그라를 복용해 발기기능 개선은 물론 성관계 시 배우자의 만족도와 쾌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80쌍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구에서는 무작위로 선별된 발기부전 남성에게 12주 동안 비아그라 50mg(25mg 또는 100mg 적절히 조절) 또는 위약을 복용하도록 하고, 그들 배우자가 남성의 비아그라 치료에 대한 자신의 태도와 성적 만족도를 평가하게 하여, 남성의 발기 기능개선이 여성 성적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했다.

지난 4주간 몇 번의 성관계가 만족스러웠냐는 질문에 비아그라를 복용한 군의 배우자는 위약을 복용한 군의 배우자에 비해 성관계 만족도가 2배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다.

또한 성적 기능 질문 중 쾌락 부문에서 비아그라를 복용한 남성의 배우자는 위약군의 배우자에 비해 성관계 시 쾌감 지수가 약 2배(비아그라군 3.3±0.6 vs 위약군 1.4±0.6, SFQ 기준) 증가하고 배우자의 치료만족도 점수는 100점 기준 비아그라 57.7±4.6 vs 위약군38.7±4.6으로 나타나 비아그라 배우자가 치료에 대한 만족도도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지난 2004년 비아그라 국내 출시 5주년을 맞아 비아그라 복용자 및 배우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배우자의 98%가 남편의 비아그라 치료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성생활 만족도 향상(55점→87점)되었고, 남편과의 전반적 관계도 개선(63점→87점)됐다고 나타난 바 있다.

중앙의대 비뇨기과 김세철 교수는 “발기부전은 더 이상 남성환자만의 문제에서 그치지 않고, 그들 배우자의 성생활을 포함한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발기부전을 치료할 때에는 반드시 배우자의 치료에 대한 만족도와 성적 만족도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라며 “비아그라는 이미 여러 임상을 통해 우수한 강직도가 입증되었고, 이에 따른 환자 및 배우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고 밝혔다.

연구에서 보고된 부작용의 대부분은 경증(mild) 또는 중등증(moderate)에서 나타났다. 비아그라와 관련한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비염, 두통 및 혈관 확장이었다. 비아그라 복용군 두 명과 위약군 한 명이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했으나 치료와 관련된 것으로 볼 수 없었으며, 모든 부작용은 비아그라의 설명서 내용과 일치했다.

비아그라는 획기적인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로 1998년 출시된 이후, 세계 2천 3백만 명 이상의 남성들에게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치료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전문의약품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