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허리·목디스크 예방 건강강좌
상태바
봄철 허리·목디스크 예방 건강강좌
  • 박현 기자
  • 승인 2012.04.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8(수), 오후 3시 바로병원 11층 대강당

척추ㆍ관절특화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www.baro119.co.kr)은 4월18일(수) 오후 3시 원내(인천 남구 주안동) 11층 대강당에서 '봄철 허리·목디스크 예방'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날씨가 따뜻해진 4월에는 등산은 물론 캠핑, 골프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다. 하지만 준비운동 없이 겨울내 움츠렸던 관절과 근육을 갑자기 쓰거나 무리할 경우 허리, 목, 어깨 등 신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게 되고 자칫 잘못하면 허리디스크와 같은 큰 부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직장인들도 춘곤증 때문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엎드려 있는 자세로 잠을 청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누워있는 자세보다 척추에 약 2배 가량 부담을 준다. 이런 자세가 반복될 경우에는 등이 굽고 목이 일자로 서게 되며 척추는 물론 목뼈, 근육, 인대 등에 무리를 줘 목 디스크 질환도 유발할 수 있다.

바로병원은 이러한 봄철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자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복합 척추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진단과 정확한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 봄철 등산 요령,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을 맡은 바로병원 척추센터 김형중 원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자신의 척추ㆍ관절 상태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척추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올바른 운동법과 함께 다양한 치료방법을 소개해 척추ㆍ관절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켜주고 싶다”고 취지를 밝혔다.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홍보실 전화(032-722-8835) 및 대표번호(032-722-8585)로 가능하다.

한편 바로병원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척추와 관절질환,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