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한방병원 한의학 임상연구 워크숍
상태바
경희대 한방병원 한의학 임상연구 워크숍
  • 박현
  • 승인 2010.03.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한의대 한방병원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심사위원회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병원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심사위원회에서는 4월10일(토)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지하 1층 강당에서 “제2회 경희대 한방병원 한의학 임상연구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병원은 1997년 11월 의약품임상시험실시기관(위원장 : 조기호 한방내과 교수)으로 지정됐고 2007년 8월 의료기기임상시험실시기관(위원장 : 최도영 침구과 교수)으로 지정을 받은 상태로 현재 활발하게 한의학 임상연구가 진행이 되고 있다. 이 워크숍의 개최 목적은 한약제재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하는데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보건복지부 한의약 임상연구 지원방향과 식의약청 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승인과정, 경희대 한방병원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심사위원회의 운영 현황에 대한 소개와 한약물 및 침연구 임상연구의 실제 디자인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 워크숍은 대한한의학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한약제재 및 한방의료기기 임상시험에 관련된 대학, 한방병원, 제약회사, 의료기기 제조업체 및 건강기능식품업체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현장등록은 6만원, 사전등록은 5만원, 수련의 및 연구원은 3만원이며 등록비 임금 후 메일접수를 해야 한다. 사전등록 마감은 4월2일이며 문의는 02-958-1897, 92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