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여행사와 MOU 체결
상태바
국내 최대 여행사와 MOU 체결
  • 박현
  • 승인 2008.10.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의료원, 하나투어와 해외의료관광객 유치위해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오동주)이 국내 최대 여행사인 (주)하나투어인터내셔날(대표이사 이장연)과 지난 6일 해외의료관광객 유치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해외교포 및 환자 등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보공유 및 자료조사,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수익사업 추진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오동주 의무부총장은 “국내 의료수준에 비해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프라 및 준비상황은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며 “이번 MOU를 기점으로 해외교우 및 한인회 중심의 진료네트워크 구축을 더욱 가속화하고 국내에서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세계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가겠다”고 말했다.

이장연 대표이사는 “폭넓은 국내외 지점망을 활용해 다양한 의료관광상품 개발하는 등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유치전략을 통해 수많은 해외의료관광객이 한국으로 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그동안 해외교포를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수가 100%를 적용하는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최근에는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외국인 전용 진료센터 및 검진센터 전용 핫라인 개설, JCI인증 추진을 비롯해 오동주 의무부총장이 직접 미국을 방문해 교우 및 교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전에 나서는 등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전방위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