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QI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윤종원
  • 승인 2008.0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원로)은 지난 15일(화) 병원 대강당에서 병원 교직원 및 외부인사 등 2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총 31개 팀 중에서 구연발표에 선정된 10개팀이 대회를 가져, 대상은 HIS팀(팀장:신경과 홍근식 교수)의 “급성기 허혈설 뇌졸중 환자의 혈전용해술 과정 향상”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은 미수금관리팀(팀장:원무부 황태연 계장)의 “진료비 미수금 관리 향상을 위한 평가”, 영양과의 “MOT를 통한 급식서비스 질 향상”이 각각 선정됐다.

경진대회에 이은 외부강사 특강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상근심사위원으로부터 ‘병원평가와 평가결과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져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이원로 의료원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병원업무에도 불구하고 병원발전을 위해 QI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참가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QI활동을 펼쳐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일산백병원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업무수행 및 의료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해마다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