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레이저학회 이사장에 선출
상태바
의학레이저학회 이사장에 선출
  • 박현
  • 승인 2007.11.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
척추디스크 전문 우리들병원의 이상호 이사장은 최근 대한의학레이저학회의 제8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최근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에서 열린 제22차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정기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그간의 학술적 업적과 풍부한 임상을 인정받아 신임 이사장으로 뽑힌 것. 이 이사장은 그 동안 동 학회의 학술이사로 활동해 왔다.

이상호 이사장은 세계 최초로 레이저와 내시경을 이용한 척추 디스크 질환 치료법을 개발해 국내외 의학계의 주목과 인정을 받아왔으며 선진국 의료인들에게도 이 치료법을 전수해오고 있다.

대한의학레이저학회는 지난 1983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의학레이저 관련 학회로 레이저 의학의 급진적 발달에 부응하기 위한 의학적 응용을 위해 의학의 여러과 전문의들이 모여 학술과 임상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에는 Hands-on Wokrshop 개최를 통한 실용 지식의 교류, 윤리적 수위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의학용 레이저 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학계 내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는 학회다.

올해 학술대회에서는 레이저 수술과 치료의 법적 문제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 및 Anti-Aging Laser의 최신지견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한 5개의 자유연제 세션으로 구성된 학술대회와 각종 의학레이저를 이용한 워크숍이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