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1억달러 규모 기술수출
상태바
LG생명과학, 1억달러 규모 기술수출
  • 최관식
  • 승인 2007.05.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1위의 다케다사와 비만치료제 신물질 공동연구 조인
일본 제1의 제약사가 국내에서 개발한 신약후보물질에 대해 1억달러 이상의 기술료를 지불하면서 공동연구를 제안, 관심을 끌고 있다.

(주)LG생명과학(대표 김인철 사장)은 최근 세계적 메이저 제약사인 일본 다케다사와 LG생명과학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비만치료제 공동연구 조인식을 체결하고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 및 1차 공동연구 회의에는 일 다케다사 전략기획부문장 유지 이이자와(Yuji Iizawa) 상무와 LG생명과학 연구개발본부장 추연성 상무를 비롯한 연구개발 및 전략제휴 담당자들이 참석해 이번 계약과 양사의 연구성과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양사의 R&D 전략에 대해 서로 소개하고, 연구소 투어를 하는 등 국내 생명과학 리더기업인 LG생명과학과 일본 1위 제약사인 다케다사간의 공동연구 및 협력을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공동연구 계약에 따라 LG생명과학은 현재 확보된 비만치료 신물질 후보군 및 신규 합성물질에 대한 추가 연구를 수행하고, 다케다사는 선정된 임상개발 후보물질에 대한 전임상 및 임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LG생명과학이 확보한 비만치료 후보물질군은 경구흡수 및 뇌투과가 용이한 저분자량 물질로, 동물실험 결과 경구투여만으로 식욕억제 및 체중(지방) 감소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LG생명과학측은 "이번 공동연구 계약으로 초기 기술수출료(Signing fee) 200만달러를 포함한 단계별 기술수출료, 매년 일정 금액의 연구지원비 등 총 1억달러 이상의 기술수출료를 확보했으며, 상업화 이후 일정 비율의 판매 로열티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또 "이번 계약은 세계적인 제약사인 다케다사가 LG생명과학의 신약후보 발굴능력을 인정한 결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현재 확보한 물질보다 더 효능 및 안정성이 우수한 신물질을 계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이번 공동연구 추진의 의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