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석·정해륜 교수 정년퇴임
상태바
이광석·정해륜 교수 정년퇴임
  • 박현
  • 승인 2006.08.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의과대학
고려대 의과대학(학장 정지태)은 최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제4강의실에서 홍승길 의무부총장, 정지태 의과대학장, 김윤수 교우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형외과 이광석 교수와 안과 정해륜 교수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퇴임하는 이광석·정해륜 교수님은 훌륭한 인재를 길러 그 제자들이 현재 사회 여러 곳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주신 훌륭한 교육자이다. 비록 두 분 교수님들은 떠나지만, 그동안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 재직하시면서 쌓아 오신 추억들을 아름답게 간직하시고, 퇴임 후에도 모교와 후학들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형이과 이광석 교수는 1965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군 수도통합병원 정형외과 과장, 한양의대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미세수술학회 회장 등을 거쳤으며 총 197편의 논문을 남겼다.

안과 정해륜 교수 역시 1965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주한미군병원 안과자문의,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한국 녹내장 연구회 회장을 비롯해 고려대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의과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