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문자서비스 전면 확대
상태바
휴대폰 문자서비스 전면 확대
  • 윤종원
  • 승인 2005.12.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그동안 진료비심사(요양기관)및 수진자 민원처리과정(일반국민대상)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던 휴대폰문자서비스(SMS)를 ’26일부터 심평원이 제공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에 전면 확대하여 실시한다.

과거엔 업무가 바쁠 경우 EDI청구내역이 반송되어도 컴퓨터를 열어보지 않으면 모르고 있다가 재청구가 늦어져 상당한 손해를 보았는데 금년 6월부터는 심평원에서 실시간으로 휴대폰문자서비스를 보내주어 즉시 보완하여 재청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고 진료비도 빨리 받을 수 있게 되었던 사례들을 비롯하여 여러 서비스에 걸쳐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나타났다.

이와 같은 휴대폰 문자서비스의 편리함을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심평원에서는 그간 지원을 중심으로 일부 실시해오던 요양기관 휴대폰문자서비스를 종합병원까지 포함하고, 서비스 항목도 대폭확대(35항목→55항목)하게 됐다.

종전에 실시하던 요양급여비용 접수 심사처리 과정, 단순착오청구 전산오류 수정, 고시 기준변경안내 외에 각종 신고현황, 이의신청관련사항, 민원처리과정 등에 대해서도 우편이나 메일 등으로 통보받기 전에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2004년부터 실시하던 국민에 대한 진료비확인신청 처리결과 문자서비스도 민원 접수 및 처리결과 뿐만 아니라 상담예약까지도 추가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방법도 인터넷, 서면, 팩스 등 편리한대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신청자가 원하는 서비스 항목을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서비스별로 휴대폰번호를 각각 달리 신청할 수 있어 업무가 복잡한 큰 규모의 병원도 담당자별로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받으려면 심평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변경사항 발생시에도 직접 수정입력하면 된다.

서면이나 팩스신청의 경우는 해당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본 지원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는데, 관련 서식은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거나 해당지원에 비치된 양식을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을 이용하여 신청(변경)하는 방법-
심평원 홈페이지 접속 → 요양기관 → 신청 및 자료제출 → SMS신청


심평원 관계자는 휴대폰문자서비스와 같은 찾아가는 서비스와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사항에 항상 귀 기울이고 유의하여 서비스 범위 확대는 물론 새로운 서비스 개발․제공에도 끊임없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한다.

이번의 서비스 확대 조치로 그간 요양기관과 민원인이 궁금해 하던 사항이나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광범위하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의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