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윌스기념병원,'제5회 안양윌스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안양윌스기념병원,'제5회 안양윌스걷기대회'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10.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6일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학운공원 운동장에서 열려

안양시 유일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안양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찬)은 오는 10월 26일 오후 2시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학운공원 운동장에서 '제5회 안양윌스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주민들의 호응 속에 안양윌스기념병원의 대표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한 ‘안양윌스걷기대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증진과 척추·관절 질환 예방을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윌스걷기대회는 학운공원 운동장을 출발기점으로 가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학의천 수변 산책로 약 4km 구간을 걸어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개그맨 나준경이 사회를 맡아 걷기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팝페라 가수 홍아름의 환상적인 공연도 펼쳐진다.

완보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경품 추첨을 통해 TV를 비롯해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자전거, 에어프라이어, 물걸레청소기, 디지털체중계 등을 증정한다.

걷기대회에 앞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식전 이벤트로 주사위 던지기, 고리 던지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혈압·혈당·체지방 및 척추·관절 건강 상담을 할 수 있는 무료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한국구명구급협회에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체험도 이뤄질 예정이다. 걷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걷기대회 홈페이지(allgogo.co.kr)와 전화(031-460-1138)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접수를 하지 못한 경우,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학운공원 운동장 접수처에서 현장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은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안양윌스걷기대회’는 올바른 걷기 문화의 정착과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 및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5년 째 매년 진행되고 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걷기대회에 참여해 척추·관절 건강도 지키고 안양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