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전주지역 8개 병의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원광대병원 전주지역 8개 병의원과 업무협약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율 최소화 및 재활의료서비스 체계 구축 목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전주지역 8개 병의원과 재활의료기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22일 원광대병원 예방관리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대자인병원, 드림솔병원, 더세움병원, 한솔재활요양병원, 삼남재활병원, 온고을재활병원 등 8개 재활의료 관련 병의원이 참여했다.

원광대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김남호)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전북권역 심뇌혈관질환의 장애율 최소화 및 재활의료서비스 연계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 재활 병의원간 심뇌혈관 재활의료 연계체계를 구축, 지역 내 재활의료 자원 현황 파악과 안내책자 발간, 홍보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특히 재활치료 질 향상을 위한 간호간병인력 교육 지원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자의 장애를 최소화하고 재활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 및 연구, 표준진료지침 프로그램 보급등 사업의 공동진행과 상호지원을 할 계획이다.

노세응 원광대병원 심뇌재활센터장은 “전주지역에서 뜻을 함께 하는 재활의료 관련 병의원들이 모여 심뇌혈관질환자의 재활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적극적인 연계체계를 확립해 권역 내 장애환자의 재활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