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생생병원, 9월26일부터 진료개시
상태바
부천 생생병원, 9월26일부터 진료개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외과·신경외과·건강검진센터 등 갖춰
부천시 소사본동(소사삼거리)에 위치한 생생병원(병원장 박범용·오종양)이 오는 9월26일 '척추·관절 환자의 일상에 생기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약 1천300평, 64병상 규모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7명이 진료하며 특성화센터로 건강검진, 비수술치료, 재활운동, 영상진단 센터를 운영한다.

생생병원은 건강검진을 위한 전용공간을 마련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했으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거리가 먼 환자들을 위해 출장검진 차량을 운영해 찾아가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술실에는 감염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기 중에 노출 될 수 있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걸러주는 청정무균시스템을 도입했다.

재활운동센터에는 동적균형검사기기(Bio Rescue)를 도입해 치료효과를 높였다. 치료전후로 근력 및 압박검사를 통해 비교분석하고 그래픽을 통한 가상훈련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척추·관절 환자들이 거동이 불편한 점을 고려해 접수부터 외래진료, 검사가 한 층에서 모두 이뤄지도록 설계했으며 입원병실에는 개인전용 라커룸, 냉장고, 병상용 모니터를 설치해 사적인 공간을 최대한 보장했다.

오 병원장은 “환자가 느끼는 당장의 통증을 해결하는 것은 병원의 당연한 의무다”며 “나아가 같은 통증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치료원칙 하에 전 의료진이 협력해 생애주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질환까지도 예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오종양 병원장은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신경외과 의학박사를 수료했으며 여의도성모병원 임상교수를 거쳐 힘찬병원, 수원 윌스기념병원 등 척추전문병원에서 임상경력을 쌓았다.

주요 진료 분야는 척추관협착증 및 압박골절, 퇴행성 요추질환, 최소침습 미세현미경수술, 내시경수핵감압술, 신경성형술 등이다.

공동 설립자인 박범용 병원장은 정형외과 전문의로 서울성모병원 임상교수를 거쳐 안양 윌스기념병원에서 근무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인공관절, 관절내시경, 휜다리 교정술, 스포츠 손상치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