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아동과 청소년 무료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이주아동과 청소년 무료건강검진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11.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구리병원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랑 실천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 김경헌)은 지난 11월6일과 20일 본관 지하 1층 건강검진센터에서 구리시와 남양주시에서 의뢰한 이주·다문화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했다.

이번 무료건강검진에는 x-ray촬영, 혈액검사, 소변검사를 비롯한 기본 건강검진과 독감예방접종, 문제행동 스크리닝(CBCL, ADHD, 소아우울설문, 온라인중독평가 등)검사, 굴절과 사시검사 등의 정밀검사가 진행됐다.

이주·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 대부분은 사회·문화적 차이와 차별로 인해 발달의 문제와 문제행동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고, 이주·다문화 아동 청소년의 절반 이상이 건강보험 보장을 받지 못해 많은 아이들이 영·유아 시기에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지 못하고 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이주·다문화 아동 청소년들이 피부색, 언어, 문화의 차이로 차별되기 이전에 모두 건강할 권리를 가진 존엄한 생명이라는 취지에서 2010년부터 의료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김경헌 병원장은 “해를 거듭하면서 점점 더 발전하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의 사랑의 실천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하고 있어 더 큰 의미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도에는 남양주시 보건소에서도 이주·다문화 아동을 위해 독감백신을 지원하겠다는 희소식을 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