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 교육 재개
상태바
간무협,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 교육 재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2.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린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필두로 전국에서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김현숙)는 2월19일 선린대학교와 방문간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성신여대 폐강으로 사실상 중단됐던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교육을 3월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대구과학대 등 교육기관을 확대해 전국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김현숙 회장은 대회원 서신문 '중단되었던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교육이 재개되었습니다'를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시행된 후 제도 초기에는 간호조무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방문간호 교육에 상당한 관심이 있었지만 결코 적지 않은 교육비와 시간 투자 그리고 방문간호 자격 취득 후의 불확실성 등으로 시간이 갈수록 방문간호 교육 지원자가 줄어들었고 급기야 방문간호 교육의 명맥을 유지해오던 성신여대가 지난해 폐강함으로써 사실상 방문간호 교육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며 교육중단의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김 회장은 “그동안 보건복지부 및 국회 등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방문간호 교육재개 및 김성주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방문간호 의무화 법안의 국회 통과 등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전국 22개 대학에서 양성한 1천163명의 인력을 가지고서는 방문간호 활성화에 한계가 있다”며 김 회장은 선린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