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문화재단 설립 5주년
상태바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설립 5주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12.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분야 장려하고 사회 공헌에 더욱 박차
▲ 축하 케이크를 커팅하는 장면. 사진 왼쪽부터 김형래 전무, 김순옥 관장, 양혜경 감독, 강덕영 이사장, 강예나 대표, 김태식 전무.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이 설립 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치렀다.

12월19일 저녁 6시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치러진 기념식에는 강덕영 이사장을 비롯해 문화재단 양혜경 음악감독, 유나이티드갤러리 강예나 대표와 김순옥 관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와 김형래 전무 등 재단 관계자들과 그동안 재단에서 음악회 공연을 해온 성악가와 연주자들,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었던 미술 작가들과 가족, 친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하 1층 아트홀에서 치러진 기념식은 시상식과 축사, 축하 케이크 커팅으로 이어졌으며, 지난 1년간 재단과 갤러리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예술가들을 선정해 상장과 패, 기념품 등을 증정했다.

강덕영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문화재단을 통해 좋은 공연과 훌륭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해 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 왕성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감동을 주는 한 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 예술문화사업, 글로벌인재육성사업,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유나이티드아트홀과 유나이티드갤러리를 통해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과 다양한 우수 작품전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유나이티드세종스트링스’ ‘유나이티드소녀방송합창단’ 등을 운영하며 인재 양성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서울시 강남구, 세종시와 ‘밝은 문화 전하기’ 협약을 맺고 주변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 나눔 음악회’를 8회째 개최하고 있다.

◇수상자 명단(가나다 순)
▲음악 부문(10명) : 김남호(튜바), 권미애(팝싱어), 박근령(난타), 송문희(피아노), 안지형(한국무용), 알렉산더 스비아트킨(Alexander Sviatkin, 피아노), 이광명(난타), 임규진(팝싱어), 임영신(소프라노), 전지연(첼로)

▲미술 부문(11명) : 권영범, 김옥경, 문순우, 손지원, 안혜영, 유미경, 윤연희, 임정순, 임진성, 정해광, 황은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