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영양교사 대상 교육 실시
상태바
학교 영양교사 대상 교육 실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3.1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병원 11.28. 오후 2시30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11월28일 오후 2시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파주․김포시 학교 영양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 교육을 실시한다.

일산병원 영양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병원 영양사들이 직접 식품 알레르기 예방과 편식 교정법에 대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영양교사들의 영양교육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향후 소아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 이상임 영양사는 요즘 서구식 식생활등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등 각종 알레르기 질환을 겪고 있는 아동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식품알레르기의 부작용에 따른 위험성을 강조하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식품 소개와 식품별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서 각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임은화 영양사는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저해하는 편식의 유형과 유형별 관리법, 고열량 저영양 먹거리의 위험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소아청소년기에 성장저해 및 영양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올바로 바로잡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고재영 영양팀장은 “소아청소년기의 잘못된 식습관은 성인이 돼서도 이어져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 시기 조기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아청소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영양교사들이 이번 교육에서 익힌 다양한 내용을 각 현장에서 적극 반영하고 활용해 향후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