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융합형 의료 인재 양성한다
상태바
가톨릭대, 융합형 의료 인재 양성한다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3.11.15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21 플러스 선정, 컨버전스 헬스케어사업단 운영

가톨릭대학교가 융합형 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컨버전스 헬스케어 사업단을 운영한다.

가톨릭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의 ‘BK21 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향후 7년간(2013년 9월∼2020년 2월) 총 65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지원받아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가톨릭대 ‘BK21 플러스 컨버전스 헬스케어 사업단’은 고령화와 만성 질환 증가로 인한 미래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변화에 따라, 의과학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실무기술과 융합적 시각을 포괄적으로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융복합 교과과정 개발 교수진 △실무교육 전문 교수진 △산학협력 전문 교수진 등으로 사업단을 구성, 융합형․맞춤형 교육을 통해 자기 주도적 실무형 컨버전스 헬스케어 전문가를 배출할 예정이다.

가톨릭대학교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정연준 교수(BK21 플러스 컨버전스 헬스케어 사업단장)를 중심으로 병리학교실 이석형, 생리학교실 장현종, 생화학교실 김호식, 약리학교실 김성윤, 예방의학교실 임현우, 의생명과학교실 김성주, 구효정, 내과학교실 주지현, 최윤희, 이비인후과학교실 박경호, 정신과학교실 김대진, 생명의과학과 조미라, 의학교육학과 임선희 교수 등이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학협력단과 유기적으로 합심해 신청서 제출에 심혈을 기울였다.

정연준 단장은 “65명의 참여교수와 164명의 대학원생들을 중심으로 기존 대학원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명의과학 교육제도 선진화를 통해 실무 전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창조경제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