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 정책 전국민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식·의약 정책 전국민 아이디어 공모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11.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의약처, 선정된 우수 제안 식·의약 안전정책에 반영키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정부3.0시대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만드는 정책’이라는 슬로건으로 11월13일부터 12월2일까지 ‘식·의약 정책 발굴 전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식·의약 정책수립에 국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국민편의 증진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에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정부3.0 실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정보제공 △식·의약 분야 창업 및 기업 활동 지원 △식·의약품 안전강화 △불합리한 기준·관행 개선을 통한 민원 편의 및 행정 효율성 제고방안 등이다.

자세한 응모방법 및 일정 등은 홈페이지(www.mfds.go.kr) 팝업존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응모자 총 17명에게 상장과 함께 상금(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3명 50만원, 우량 3명 20만원, 장려 10명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 제안은 식·의약 안전정책에 반영되며, 시행과정에 제안자의 실명을 기록해 국가 정책에 직접 참여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식의약처는 앞으로도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수요자 맞춤형 정책을 시행해 정부3.0을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