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복합단지 조성 위한 양행각서 체결
상태바
국제의료복합단지 조성 위한 양행각서 체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3.11.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병원-용산제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
제주한라병원은 11월4일 용산 국제빌딩주변 제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과 인터내셔널 메디컬 컴플렉스(국제의료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제주한라병원은 메디컬 콤플렉스가 완성되면 도시형 메디컬리조트 프로그램을 개발, 직접 운영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제주한라병원은 조만간 해외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휴양형 의료관광병원 WE호텔을 개원, 다양한 건강증진 및 뷰티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제주한라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메디컬리조트 시설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호텔과 병원을 용합함으로써 휴양과 의료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에 따라 메디컬리조트 WE호텔은 해외환자유치의 선도모델로 떠오르면서 정부를 비롯한 여타 보건관련 기관 및 의료기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주한라병원은 메디컬리조트 WE호텔에서 수(水)치료를 핵심으로 하는 웰니스를 비롯, 미용성형, 건강검진 등 휴양 및 의료를 통한 다양한 건강증진 및 뷰티 프로그램을 마련,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제주한라병원의 메디컬리조트 프로그램이 서울 용산 제5 구역 개발사업에 접목하게 됨으로써 제주한라병원이 개발한 메디컬리조트 프로그 램이 의료관광 선도모델로서 우수성을 입증받게 됐으며,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게 됨으로써 제주한라병원이 서울에 진출하는 효과를 기대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