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과 원료 및 제조 공정 같지만 저렴
상태바
오리지널과 원료 및 제조 공정 같지만 저렴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9.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올메액트'와 '올메액트플러스' 오늘부터 판매 돌입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9월16일부터 고혈압치료제 ‘올메액트’(성분 Olmesartan medoxomil), ‘올메액트플러스’(성분 Olmesartan medoxomil + Hydrochlorothiazide)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메액트와 올메액트플러스는 오리지널 제품과 같은 공장에서 동일한 원료 및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되는 제품으로 CJ는 이 두 제품을 경제적인 약가에 공급하게 된다.

올메사탄 제제는 화학구조상 carboxyl기 외에 hydroxyl기를 가지고 있어 안지오텐신 II 수용체와 더욱 강력하게 결합해 타 ARB성분 대비 신속한 혈압 강하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의 임상연구에 따르면 ARB제제들의 혈압 강하효과를 연구한 35건의 임상연구를 메타분석한 결과 올메액트의 주성분인 올메사탄 투여군에서 SBP(수축기혈압), DBP(이완기혈압)가 다른 ARB성분 대비 우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 관계자는 “올메액트 시리즈는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원료와 생산공정으로 생산된 제품”이라며 “경제적인 약가로 공급돼 환자들의 부담을 한층 덜어줄 것”이라고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본태성고혈압 치료제인 올메액트는 10mg, 20mg, 40mg으로 출시되며, 복합제인 올메액트플러스는 단독요법으로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치료제로 20/12.5mg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