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비급여, 어떻게 할 것인가'
상태바
'3대 비급여, 어떻게 할 것인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5.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3(목) 오후 2시 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3대 비급여,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5월23일(목) 오후 2시부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달 26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 관련 기관별 공개토론회 개최 계획(총 5회)에 따라 다섯 번째로 열리는 토론회다. 토론회는 공개적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3대 비급여 항목(상급병실료, 선택진료료, 간병비)의 환자부담 경감을 위한 개선방안과 관련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현웅 연구위원이 맡아 3대 비급여 개선방안을 둘러싼 쟁점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상영 건강보장연구실장이 좌장을 맡아 학계, 환자단체, 시민단체, 공급자 단체, 정부 등의 전문가들이 3대 비급여 건강보험 적용가능성 여부 및 관리 방안, 환자부담 경감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패널 토론자로는 권병기 보건복지부 비급여개선팀장, 김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구소장, 김진현 서울대학교 교수, 박은철 연세대학교 교수, 안상호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대표, 윤석준 고려대학교 교수, 이기효 인제대학교 교수, 이상교 연세의료원 경영지원팀장(이상 가나다순)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