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혁신 활성화 효자 확인
상태바
경영 혁신 활성화 효자 확인
  • 김명원
  • 승인 2005.06.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6시그마 프로젝트 발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최근 병원 임상강의실에 "제3회 6-Sigma 프로젝트 최종발표회"를 개최하고 경영혁신 활동에 대한 성과를 확인했다.

임근우 원장을 비롯하여 보직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응급센터 장기재원율 감소(날쌘돌이팀) △초진환자 증대방안(외과 외래팀)△신경외과 장기재원 환자 관리를 통한 병원의 수익증대(장기재원팀) 등 총 8개의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최우수 프로젝트로는 "선처치 후수납 프로세스 개선(7-sigma팀)"이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선처치 후수납 프로세스 개선은 이비인후과 이동희 교수를 주축으로 진료과, 간호부, 수납팀, 보험팀, QI팀이 팀을 이루어 안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의 선처치 누락 정도를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해 전사적인 개선활동을 펼쳤다.

특히 진료과 의사들이 선처치 코드 종류와 누락방지에 대한 중요성을 교육과 게시판 활용을 통해 스스로 개선함으로써 프로젝트에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이번 제3회 6-Sigma 프로젝트 진행으로 연간 10억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GE MEDICAL의 컨설팅을 벗어나 원내 12명의 블랙벨트, 즉 6-Sigma 핵심인력을 양성했고, 각 프로젝트에 진료과 교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병원 경영 혁신 활동이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