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이비인후과병원 건강강좌 첫발
상태바
하나이비인후과병원 건강강좌 첫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4.2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배 원장, ‘코 건강과 삶의 질’ 강좌
하나이비인후과병원(병원장 이상덕)은 4월24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코 건강과 삶의 질’을 주제로 ‘제1회 하나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보건복지부 지정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하나이비인후과병원 개원 18주년을 맞아 환자뿐만 아니라 평소 코·목·귀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호흡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병원 측은 제1회 건강강좌의 의미를 부여해 지난달부터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평소 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연을 보낸 10명의 일반인을 선정, 강좌에 초청했다. 참석자 중엔 이집트, 중국에서 온 유학생 3명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코질환센터 이용배 원장의 ‘코 건강과 삶의 질’ 강의에서는 △알레르기비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코골이 △생활 속 코 건강관리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어려운 의학용어 대신 일반인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용어와 내용으로 꾸며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좌에 참여한 주부 성은현 씨는 “군입대를 앞둔 20대 초반의 아들이 코질환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원장님과 마주보고 대화를 직접 나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다음 강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배 원장은 “환자와 진료실에서 마주하는 시간만큼 일반 대중들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참석자들의 관심과 열정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제2회 하나건강강좌는 5월29일(수) 열리며, 음성클리닉 이진석 전문의가 ‘내 몸 안의 꾀꼬리–아름다운 목소리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참가신청은 5월6일부터 병원 홈페이지(www.hanaent.co.kr)와 블로그(blog.naver.com/hanaent1)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