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가치, 생생나눔에서 생각을 나눠요
상태바
나눔의 가치, 생생나눔에서 생각을 나눠요
  • 박현 기자
  • 승인 2013.04.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생명나눔 생각나눔' 청소년 독후감 대회 개최
청소년 조기 생명 나눔 교육 프로그램 '생생스쿨'도 동시 진행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박창일)는 '나눔'을 주제로 한 유일한 독후감 대회 '생명나눔 생각나눔'을 개최한다.

청소년의 나눔 정신, 생명존중 인식을 함양하기 위한 '생명나눔 생각나눔'(이하 생생나눔) 독후감 대회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주)맥스퍼블리싱이 후원한다.

생생나눔 독후감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권장도서는 인체조직기증자 박준철 의사의 회고록 '천사의사 박준철'(생명나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발레수업'(재능기부), '울지마 톤즈, 그후 선물'(해외봉사), '세계는 착한 인재를 기다린다'(청소년 자원봉사)를 포함해 나눔을 주제로 한 도서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독후감은 1천5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홈페이지(www.kost.or.kr) 또는 우편(서울시 용산구 용산동6가 69-167 신동아빌딩3층 310호)으로 4월22일부터 6월23일까지 접수받는다.

수상작은 김용택 시인, '천사의사 박준철'의 저자 송미경,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이유진 선임연구위원, 현직 교사 등 각계 전문가 6명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7월15일 발표된다.

중고등부를 나누어 선발된 대상 2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3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질병관리본부장상과 상금 20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장상과 상금 15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독후감 대회뿐 아니라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나눔 교육 '생생스쿨'도 동시 진행된다. 생생스쿨은 2012년 12월 본부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7.2%가 20세 이전 조기 생명나눔 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센터에 등록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진행 가능하다. 생생나눔과 생생스쿨에 가장 활발히 참여한 학교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학교장 또는 교사가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박창일 이사장은 “국내 독후감 대회 중 유일하게 나눔을 주제로 하고 있는 만큼, 참가한 청소년들은 생명 존중과 이타심을 직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본부에서는 대회와 교육을 연례화해 젊은 세대가 앞장서는 생명 나눔 문화를 이끌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