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 CS 리더 양성교육 개최
상태바
부민병원, CS 리더 양성교육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4.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명 CS리더 서비스경쟁력 향상에 앞장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은 4월6일과 13일 2주간에 걸쳐 고객만족도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간호부, 원무부, 상담실 등 고객접점 부서직원을 대상으로 CS(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3월달 서울병원에 이어 이수교육을 마친 총 30명의 ‘CS리더’들은 병원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되어 서비스 경쟁력 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화여대 경영대학원 이나영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한 3요소(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먼웨어)의 중요성과 CS리더의 자세, 의료서비스의 재구매를 위한 이미지 개선방안에 대해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민병원 CS팀 권정아 책임간호사는 “다변화되는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친절서비스를 실시할 것이며, 학습내용을 소속부서에서 부서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이번 CS리더 양성교육을 통해 부민병원의 모든 직원들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개선점을 정확히 파악해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2013년 고객만족경영 원년의 해로 정한만큼 모든 직원이 환자와 신뢰를 더욱 견고히 해 고객만족도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