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올메사탄 개량신약 출시
상태바
SK케미칼 올메사탄 개량신약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3.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제보다 10% 저렴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 줄여

SK케미칼(대표이사 이인석)은 올메살탄 20mg(성분명 올메사탄 메독소밀) 개량신약인 ‘올메신에스정’(성분명 : 올메사탄 실렉세틸)을 출시했다고 3월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는 물론 고혈압으로 인한 혈관 질환인 죽상경화증에도 탁월한 예방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장기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당뇨병, 고혈압 환자군에서 주로 발생하는 부작용인 미세단백뇨 증상을 크게 감소시켰으며 기존 ARB제제보다 1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돼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것도 강점이다.

SK케미칼 라이프 사이언스 비즈 최낙종 마케팅 본부장은 “올메살탄 20mg의 개량신약 출시로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한 고혈압 증상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그동안 SK케미칼은 체내 칼슘이근육 세포 내로 들어가는 것을 억제해 혈압을 조절하는 약물인 스카드와 이의 부작용을 현저히 개선한 넥사드, ARB복합제인 코스카를 앞세워 혈압약 시장에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ARB제제는 고혈압을 초래하는 요인 중 하나인 안지오텐신 Ⅱ 리셉터 작용을 억제해 혈압을 낮추는 약물로 ARB단일제의 2012년 국내 전체 시장 규모는 2천700억원이며 올메살탄 20mg은 그 중 약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ARB단일제 매출 1위 폼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