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아동에 희망기금 전달
상태바
스리랑카아동에 희망기금 전달
  • 박현
  • 승인 2005.06.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의료원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홍승길)은 6월14일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에서 오동주 구로병원장, 김린 의료원 기획조정실장, 김우주 전 스리랑카 의료봉사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리랑카 지진해일 피해아동돕기 희망기금" 500여만원을 전달했다.

이 희망기금은 고대의료원 해외의료봉사단이 지난 지진해일 피해지역인 스리랑카에서 12일동안 벌였던 활약상과 참사현장을 담은 사진전을 구로병원에서 열어 마련한 것으로 총 모금 금액 5백1만6천890원(약 5천달러)을 모금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오동주 구로병원장은 “이 성금이 쓰나미 피해지역인 함반또따와 바티칼로아 지역의 불우 아동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린 기획조정실장은 "피해지역에 대한 의료봉사가 1회성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획중이다"고 말했다.

이에 위자야시리 스리랑카 대사는 "지진해일 피해당시 보여줬던 열정적인 의료봉사활동에 이어 다시 한번 한국인의 사랑과 정성을 전해준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현재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피해 지역의 복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대의료원과 스리랑카 대사관은 의료봉사 활동 당시 진료한 난치병 아동 2명(와우관 이식, 선천성 심장기형)을 한국으로 데려와 수술하는 데 필요한 제반사항과 고대의료원과 스리랑카 주요 의과대학과의 인적 교류 및 협력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