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
상태바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
  • 박현 기자
  • 승인 2012.11.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도서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을 출간했다.

저자 박상훈 병원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거쳐 서울아산병원 두개안면기형센터 소장, 미국 뉴욕대학 성형외과 교환교수를 역임했으며 국내에서 17년간 양악수술을 집도해 온 의료인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노타이(No-tie)양악수술', '양악수술 선수술-후교정법', 'V라인 사각턱 수술(T절골술)'을 시행했으며 개그우먼 강유미의 양악수술을 집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상훈 병원장은 “최근 양악수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방증하듯 양악수술이 인터넷상에서 화제의 검색어에 오르고 과장된 정보와 루머가 인터넷상에 넘쳐나지만 제대로 된 정보는 찾아보기 어렵다”며 “얼굴뼈 성형 전문의로서 환자들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양악수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의무감을 느꼈다”고 출간의도를 밝혔다.

최근 2~3년간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고백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진 이 수술은 실제로는 1960년대 초 유럽에서 처음 시작된 무려 50년의 역사를 가진 수술이다.

일반적으로 '얼굴이 작아지는 수술', '연예인 수술'로 알려져 있지만 양악수술의 원래 목적은 위아래 치아가 맞물리지 않아 음식을 잘 씹지 못하고 턱관절에 무리가 생겨 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법으로 턱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주걱턱, 무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환자들이 주로 수술 대상이 된다.

수술 후에 턱뼈와 치아가 바르게 교정되면서 얼굴의 기능을 회복하고 외모가 개선되는 것이다.

도서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은 양악수술의 자세한 과정은 물론이고 안전한 양악수술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부작용, 주의점 등 양악수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이야기, 얼굴뼈 성형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환자들의 에피소드 등 을 담아 누구나 쉽게 양악수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은 전국 서점 및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아이디병원 홈페이지(www.idhospital.com)에서는 출간기념 도서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