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 美학회 해외연수상 수상
상태바
단국대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 美학회 해외연수상 수상
  • 최관식
  • 승인 2005.06.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홍근 단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최근 美족부정형외과학회(American Orthopedic Foot and Ankle Society; AOFAS)가 수여하는 2005년도 Traveling Fellowship Award(해외연수상)를 수상했다.

Traveling Fellowship Award는 젊은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전세계 족부정형외과 분야 의사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선정된 의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 교수는 해외연수비로 상금 5천달러를 받아 15일간 듀크대학병원 등 미국 유수의 병원을 둘러본 후 오는 7월 美족부정형외과학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지금까지 족부 및 발목관절, 종양, 스포츠손상 등에 대해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스포츠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스포츠의학회에서 수여하는 제6대 제마스포츠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정 교수는 미국 볼티모어 소재 유니언메모리얼병원(UMH)에서 Foot and Ankle Clinical 및 Biomechanical Research 연수 후 현재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학술위원 및 美족부정형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