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우리사주 67만주 무상출연
상태바
삼진제약 우리사주 67만주 무상출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11.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회사 성장 이끈 임직원 사기 진작 위해 종가기준 83억원 규모 제공

▲ 삼진제약의 주식 무상출연으로 600여 명 삼진제약 전임직원이 회사 주식을 보유한 주주가 된다.
항혈전제 ‘플래리스’ 두통약 ‘게보린’ 등을 주력 생산하는 삼진제약(주)(대표이사 이성우)은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회사 보유 주식 67만주를 우리사주 조합에 무상으로 출연한다고 11월12일 밝혔다.

삼진제약의 대규모 자사주 무상출연 규모는 이사회 결의일 전일 종가 기준 주당 1만2천400원으로 약 83억원 상당이다. 회사 측은 어려운 대외 환경에서도 헌신적으로 회사 성장을 이끄는 임직원들의 소속감과 사기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회사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직원 복지프로그램의 일환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주식 무상 출연으로 600여 명의 삼진제약 전임직원이 회사 주식을 보유한 주주가 된다.

삼진제약은 이번 주식 무상 출연 이전에도 직원의 기를 살리고 격려하는 다양한 직원복지 프로그램과 사회공헌을 실천해 오고 있다. ‘삼진 가족’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아침식사 제공, 구두 닦아주기, 양복 다려주기, 임직원 예방접종, 문화공연 관람 행사, 명사 초청강연회 등을 열고 있다. 또 600여 전체 임직원이 소외된 사회 취약 계층을 직접 찾아서 봉사활동과 성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적인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삼진제약은 제약사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이어와 지난 2010년에는 매출액 2천억원을 돌파했고, 창사 44년간 노사 무분규, 직원 평균 근속년수 제약업계 상위를 차지하며 2009년에는 제약사 최초로 노동부로부터 ‘노사상생 양보교섭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삼진제약 직원들은 우리사주에 대한 무상 주식출연 소식에 “회사의 배려와 혜택을 계기로 삼진제약이 중견 제약사를 넘어 초일류 제약사로 성장하는 데 모두가 힘을 모으겠다”며 한껏 고무된 분위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