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 되어 강을 건너다
상태바
강물 되어 강을 건너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2.11.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사랑병원 김성의 상임이사의 포토 에세이

            강물 되어 강을 건너다
결 고운 감성으로 삶의 흔적들을 프레임에 담고 차분히 흐르는 물길처럼 정갈한 감성으로 삶을 조형한 책이 나와 화제다.

소아과 전문의이자 두 아들을 키운 엄마로서 또 한 가정을 지키는 아내로서 살아오는 동안 성찰했던 삶의 문제들을 '굽이굽이 칙칙한 숲길을 에두르다 차분히 호수를 만나는 물길'처럼 여유로운 시선으로 깊이 있게 삶의 고비를 프레임 안에 담고 있다.

마음사랑병원 김성의 상임이사(의학박사ㆍ소아과 전문의)가 낸 책 '강물 되어 강을 건너다'는 고요하고 정갈한 언어가 재치를 부리며 유려한 물살이 되어 반짝인다.

저자는 서문에서 “삶은 정말 살아 볼 만하다고 모든 걸 참고 살다 보면 그 마음속에 작은 꽃 한송이 피더라고 말해 주고 싶다. 결혼이라는 굴레 속에서 자식을 키우며 참고 배운 거대한 가르침은 참으로 소중하니 놓쳐서는 안된다고. 이 일은 내가 나를 위로하는 길이고 내가 스스로 하는 심리치료이며 내 삶에 대한 변명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이 책은 돋보이는 감각으로 초착한 사진들과 그에 어울리는 시적인 글귀들이 빈틈없이 어울려 조화로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영문번역이 곁들여져 있어서 외국인이 일기에도 용이하며 외국에 살고 있는 친지들에게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또 가족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는 동시에 나 자신의 삶과 시간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는 또 하나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1장 '깊은 숨 깊은 향기'와 2장 '선향' 등으로 구성돼 있다.

1장은 △행복한 분이시여 △왜 그대였을까 덕담일까 독담일까 △사랑이 사람보다 낫다 △기도 속에 지는 하루 등으로 짜여져 있다.

2장은 △마음대로 쓰는 소설 △물이 되고 불이 되고 △우주는 기록한다 등으로 구성돼 있다.<도서출판 수다ㆍ272쪽ㆍ2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