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바이오항체신약 공동연구 MOU
상태바
제일약품 바이오항체신약 공동연구 MOU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11.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연구센터 및 가톨릭대학교 류머티스관절염연구센터와

제일약품(주)(사장 성석제)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연구센터(센터장 권기선) 및 가톨릭대학교 류머티스관절염연구센터(센터장 김호연)와 류머티스관절염 항체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일약품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및 가톨릭대학교는 11월5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향후 바이오 항체신약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협력사업을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3기관은 △항체신약 후보물질의 비 임상 및 임상실험 등의 공동연구 △상호간 보유기술 및 연구자 교류 △공동 연구개발 사업 추진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등 관절염 항체신약 개발을 위해 필요한 사업추진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은 “이번 3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제일약품이 글로벌 관절염 바이오신약개발을 촉진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센터 실무책임자 박영우 박사는 항체치료제 분야의 전문가로 이 분야 연구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가톨릭대 류마티스 관절염 연구센터 김호연 센터장은 관절염 임상치료의 권위자로 이 분야 연구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