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의료원 베트남에서 나눔치료
상태바
동산의료원 베트남에서 나눔치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11.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환 동산병원장 등 성형외과 의료진 이달 17일까지 화상환자 등 진료 및 수술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차순도)이 베트남 나눔의료에 앞장서며 국경없는 사랑의 인술을 전하고 있다. 한기환 동산병원장을 비롯해 동산의료원 성형외과 의료진은 11월11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롱안세계로병원을 방문해 구순구개열, 화상환자를 대상으로 나눔치료를 실시한다.

동산의료원 의료진들은 형편이 어려워 현지에서 치료를 받지 못했던 환자 20명에게 구순열, 구개열, 구순열비변형, 외상후변형, 화상반흔구축 등의 진료 및 수술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기환 동산병원장은 “이번 나눔의료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새얼굴을 되찾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2년 2월 한기환 동산병원장을 비롯해 의사, 간호사 5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베트남 롱안시 지역에서 수술비를 마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순구개열 어린이 환자 32명의 수술을 시행했다.
베트남 롱안세계로병원은 2001년 부산의료선교회에서 파송한 우석정, 이희정 선교사가 베트남과 인도차이나반도의 의료선교 접촉점을 마련하기 위해 건축한 병원이다. 동산의료원이 베트남 롱안세계로병원과 협력해 나눔의료를 실시하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지난 2월에도 베트남을 방문, 수술비를 마련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순구개열 어린이 환자 32명의 수술을 시행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양측성 완전구순·구개열 환자 응웬 쩐민 아잉(5) 양을 초청해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는 베트남 현지 언론 국영 하노이TV에 특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