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받아
상태바
이대목동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받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11.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 인증 평가…최고 서비스 공식 검증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광호)은 최근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시행하는 우수내시경실 인증평가에서 소화기내시경실과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실이 우수내시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은 이를 기념해 11월 1일 오전 소화기내시경실 앞에서 김광호 병원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떡케익 커팅식을 개최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 평가는 해당 내시경실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권장하는 질 관리와 연관된 지침을 잘 지키고 양질의 의료를 행하고 있다는 것을 학회가 보증하는 제도로, 3년 간 유효하며 이후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내시경 의사의 자격 △시설 및 장비 △과정 △성과지표 △감염 및 소독 등 총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야 하며, 이대목동병원은 다섯 가지 항목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대목동병원 내시경실은 내시경 전문의가 식도, 위장, 소장 및 대장질환의 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내시경 검사뿐만 아니라, 정확한 진단과 병기 판정을 위해 초음파내시경, 확대내시경 검사 등의 진단내시경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치료내시경으로 대장 용종 절제술과 조기 위암 및 조기 대장암에 대한 내시경적 점막절제술을 시행해 외과 수술 없이 초기암을 완치시키고 있다. 또 소화기내과, 외과 전문의와 전문간호사로 구성된 최고의 의료진이 긴밀한 상호 협조를 통해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출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오전 8시부터 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금식하고 오는 환자들에게는 당일 내시경 검사를 해주는 신속 진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협력 병의원에서 용종이 발견되거나 출혈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진료협력센터 응급콜서비스를 이용하면 담당 교수들에게 바로 연락이 가능하고 전원시 당일 시술 또는 응급조치가 가능하다.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정성애 교수는 “이번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이대목동병원 내시경실이 환자들에게 최고의 진료를 하고 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최고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