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硏, 우수병원 방문 프로그램 인기
상태바
병원경영硏, 우수병원 방문 프로그램 인기
  • 박현 기자
  • 승인 2012.10.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2일 대전선병원 견학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회원병원들에게 병원경영과 관련한 각종 통계자료 제공은 물론 명쾌한 경영해법을 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이사장 이상호ㆍ원장 이철희)이 진행하는 'Best Practice Hospital Visiting Program'이 병원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은 지난 10월12일 병원CEO 및 임직원(기획, 총무, 원무, 홍보 등)을 대상으로 대전선병원 방문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방문한 영훈의료재단 대전선병원은 보건복지부 평가 환자만족도 최우수등급 병원과 대전시 종합병원 환자만족도 1위로 선정됐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뇌졸중치료 최우수등급을 획득하고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노동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방문단은 이날 대전선병원 이규은 행정원장의 환영사 및 병원소개에 이어 '병원경쟁력의 전략적 경영'이란 강의를 들은 후 대전선병원과 국제검진센터 및 암센터 등 차별화된 진료시스템과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각종 시설을 둘러 보았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연구실장은 “이번 대전선병원 방문에 동행한 병원인들이 차별화되고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병원시설 및 진료시스템의 견학을 통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병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