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복합제 '다이아엠'
상태바
제2형 당뇨복합제 '다이아엠'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10.1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 식후혈당과 공복혈당 동시 관리 메트포르민 복합제 출시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식후·공복혈당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복합제가 새롭게 출시됐다.

JW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제2형 당뇨병치료제 ‘다이아엠’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에 돌입했다고 10월11일 밝혔다.

다이아엠은 속효성 인슐린 분비촉진제인 미티글리나이드(Mitiglinide)와 인슐린저항성 개선제인 메트포르민(Metformin) 복합제다.

국내에서 식후혈당과 공복혈당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메트포르민 복합제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대병원 등 국내 14개 종합병원에서 16주 동안 진행된 임상시험 결과 식사 직전 다이아엠을 복용한 환자는 식후 혈당이 67.7mg/dl, 공복혈당이 13.9mg/dl까지 각각 낮아졌다.

또 식사 직전에 1알만 복용하면 식사 전후의 혈당조절이 모두 가능해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일제를 병용 투여할 경우보다 20% 이상 약가가 저렴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JW중외제약은 편의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다이아엠을 제2형 당뇨병치료제의 대표품목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준호 마케팅1팀장은 “제2형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공복혈당보다 식후혈당의 관리가 더욱 어렵기 때문에 식후혈당 개선제와 메트포르민 복합제 투여가 효과적”이라며 “발매 초기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 다이아엠을 당뇨병치료제 시장에서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