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위염치료제 '프로맥과립'
상태바
SK케미칼 위염치료제 '프로맥과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8.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프레징크 성분 신약으로 손상된 위점막 조직 재생 촉진

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 부회장)은 급만성 위염치료제 ‘프로맥과립75mg’을 8월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맥은 일본 내 소화기계 전문 제약회사인 제리아社가 개발한 폴리프레징크 성분의 신약으로 H. 파일로리, NSAIDs, 알코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염증 반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손상된 위점막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방어인자 증강제다.

특히 프로맥과 PPI 병용투여 시 PPI 단독 투여 시에 비해 위궤양 치료 정도를 나타내는 Ulcer Healing Score(궤양 치료 점수)에서 약 20% 개선된 수치를 보였다.

프로맥 국내 가교임상을 담당한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정현채 교수는 “11개 대학병원에서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 위점막 병변을 가진 환자 373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대조 임상을 실시한 결과 Rebamipide(레바미피드) 투여군과 동등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프로맥은 2011년 IMS Data기준으로 약 68억엔(원화로 약 1천억원)의 매출을 일으킨 일본의 대표적인 위점막보호제로 고령환자 및 목넘김이 어려운 환자가 복약하기 편하도록 무취, 무미의 연한 황백색의 과립제형으로 만들어져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케미칼 Life Science Biz. 최낙종 마케팅본부장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 따라 위염발병 빈도 및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위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맥의 차별화된 효과와 안전성을 널리 알려 발매 첫해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염은 자극적인 음식 섭취, 불규칙한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헬리코박터균,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 흡연, 음주 등으로 생기는 위점막 염증질환으로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의 최근 5년간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내 전체 위염 진료 환자수는 해마다 4.8%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규모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시장조사기관인 UBIST데이터에 따르면 위염치료제 중 방어인자 증강제 계열 약물의 2011년 기준 국내 시장 규모는 약 2천억원에 달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도 6.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