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건강기능식품 5종 발매
상태바
국제약품 건강기능식품 5종 발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8.0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약국 유통 강화 계기로 삼겠다는 포부 밝혀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최근 건강기능식품 5종을 발매하며 약국 유통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의약외품의 슈퍼·편의점 판매와 올해부터 시행된 약가인하 정책이 겹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제약사와 약국의 관심이 높아지고 작년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1조3천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무려 28.2%나 증가했기 때문이다.

국제약품은 ‘오큐테인3’라는 제품을 올해 초 리뉴얼 런칭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1위 브랜드인 '내추럴팩터스'를 약국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국제약품은 이번 건강기능식품 5종을 출시하면서 제품라인을 추가하는 등 약국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약국의 시장조사를 통해 약사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5가지를 선정한 것으로 오랫동안 국제약품의 처방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적용해 개발된 건강기능식품이다.

국제약품 건강기능식품 5종은 △잇몸건강을 위한 구강 내 항균, 항염 작용을 하는 프로폴리스 제품 '페로돈'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된 기억력과 혈행개선을 돕는 은행잎 제품 '징코스타' △마그네슘 보충으로 신경과 근육기능을 유지에 도움을 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고단위 토코페롤 제품 '마이페롤' △비타민 14종, 미네랄 10종의 총 24가지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하는 종합영양제 '원스비타' △기존 프로넥스 스프레이의 어린이 버전으로 구강항균을 위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제품 '프로넥스 키즈 스프레이' 등이다.

국제약품은 “이번 건강기능식품 출시로 의약품 정책 급변에 따른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약국유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 건강분야의 사업기반을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