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대 여동창회 및 여교수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국의대 여동창회 및 여교수회 간담회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2.07.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자의사회(회장 박인숙)는 최근  '전국 의과대학 여동창회 및 여교수회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의사회원 공동의 발전과 여자의사회 회무발전 방안 등과 관련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여자의사회 회관에서 열렸으며 박인숙 여자의사회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진과 전국의대 여동창회 및 여교수회 대표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여자의사회 간담회는 해를 더할수록 증가추세에 있는 여의사들이 어떻게 하면 역할을 더 높일 것인지 그 방안을 모색하고, 여의사회원들의 힘과 지혜를 보다 효율적으로 규합하는데 각 의과대학 여동창회와 여교수회가 앞장서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인숙 회장은 “의료사회에서 여의사수가 증가하는 만큼 여의사회원들의 역할도 높아지고 있다”며 “비록 여의사들이 가사와 육아 등으로 활동의 폭에 제한을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의사 회원들이 소속된 지역 의료단체부터 적극 참여해 어려운 의료환경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는 등 의료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해나가자”고 강조했다.

간담회에서는 전국에서 참석한 각 의과대학 여동창회와 여교수 대표들의 인사와 함께 소속된 써클을 소개한 뒤 공동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토의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어 여교수회 및 여동창회의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국 대다수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은 여교수회를 조직해 친목활동 및 여교수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후배 및 의대에 재학중인 여학생들을 위한 메토링 활동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부분의 의과대학동창회에 여동문회가 구성되어 회원친목사업, 지역사회 봉사활동,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한국여자의사회는 이날 전국의대 여동창회 및 여교수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여자의사회의 제반현황과 사업 내용 등을 설명하고 각 동창회와 여교수회가 소속회원들이 한국여자의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도록 했으며 내년으로 다가온 제29차 세계여자의사회 국제학술대회 준비상황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