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으며 살 빼는 '7일 웃음 다이어트'
상태바
웃으며 살 빼는 '7일 웃음 다이어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7.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 전문가 김형준·문경희 교수, 돈 안 들고 건강을 챙기는 다이어트 방법 제시

의식(衣食) 수준이 날로 발전하면서 현대인,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의 매일매일 반복되는 숙제는 바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를 위해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입맛만 다시는 정도는 감수해야 할 '대가' 축에 끼지도 못한다. 먹어야 할 시간은 물론이고 먹어서는 안 되는 시간, 일일이 칼로리와 영양소를 따진 식단, 퇴근 후 지친 몸을 혹사시키는 운동, 큰 맘 먹고 샀지만 작아져 장롱에 모셔둔 명품 의상 등등.

'7일 웃음 다이어트'는 앞으로 그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마법'을 전수해 준다. 살을 빼기 위해 치러야 할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돈도 들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기는 다이어트, 바로 웃음 다이어트다.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을 위해 웃음전도사 김형준 교수와 문경희 교수가 나섰다. 이 책은 누구나 집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요령을 통해 살만 빼는 게 아니라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제시한다.

그동안 무작정 굶기, 원푸드 다이어트, 다이어트 보조식품, 약, 지방흡입 등 다양한 살빼기 수단이 동원됐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요요현상으로 도로아미타불이 됐던 경험들을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웃음 다이어트는 7일 기초 코스를 통해 요일별로 신체의 한 부위씩 군살을 제거해주는 플랜을 제시한다. 웃음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7일 기초코스를 반복하다보면 쉽고 즐겁게 살이 빠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다이어터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감량효과를 부록으로 엮어 실제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효과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자들은 세계 최초로 웃음치료를 창시했고 웃음태교와 웃음다이어트 등 웃음을 이용해 다양한 삶의 긍정적 에너지를 발굴해 낸 웃음 전도사들이다.

이 책은 △군살을 빼주는 웃음 다이어트 7일 코스 △마음의 지방을 빼는 웃음 다이어트 7일 코스 △웃음을 부르는 생활습관 △웃음 다이어트 효과 사례 등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웃음 다이어트 7일 코스는 △매일=몸을 쭉 편다 △월요일=얼굴이 예뻐진다 △화요일=가슴이 당당해진다 △수요일=배가 들어간다 △목요일=허리가 줄어든다 △금요일=엉덩이가 섹시해진다 △토요일=허벅지가 날씬해진다 △일요일=종아리와 팔이 매끈해진다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조태호 피부과 전문의는 추천사를 통해 “김형준 교수의 '웃음 다이어트'는 웃음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에 관한 내용과 구체적으로 웃는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며 “이렇게 따라하다 보면 웃을 때 사용하는 수많은 근육을 통해 살이 빠지게 되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살이 빠지니 즐거워서 웃고, 웃게 돼 살이 빠지는 선순환 고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도서출판 지누 刊ㆍ179쪽ㆍ1만8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