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수가제 비상대책반 구성 운영
상태바
포괄수가제 비상대책반 구성 운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2.06.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7월1일 시행 대비 총괄지원, 대외홍보, 법무지원 등 3개팀 구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7월 1일부터 시행될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진료비정액제) 확대 시행에 대한 의료계 반대 등 각종 논란에 따른 국민 혼란을 방지하고 성공적인 제도 시행을 위해 6월18일 비상대책반을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비상대책반은 원내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포괄수가제 관련 이슈가 발생했을 경우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총괄지원 대외홍보 및 법무지원 등 3개 팀으로 구성했다.

총괄지원팀은 포괄수가제 시행 관련 부서간 또는 대외 협력 등을 총괄하고, 대외홍보팀은 관련 보도자료 작성, 언론동향 모니터링 업무 등을 수행하며, 법무지원팀은 의료계 일각에서 일고 있는 진료거부에 관한 법적 검토 및 대응 등 법률적 부문을 총괄한다.

이와 더불어 실․지원 단위별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지원체계도 가동한다. 필요상황 발생 시, 비상대책반과 기획조정실이 긴밀히 협의해 홍보실, 법무지원단 및 각 지원 간 네트워크망을 가동, 상시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심평원은 6월18일 본원에서 포괄수가 관련 지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포괄수가제 관련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제도 시행을 위한 각 지원의 역할과 진료거부 등 만일의 사태에 대한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해 심평원 관계자는 “심평원장이 직접 주재하는 비상대책 회의도 6월 11일부터 매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비상대책반 구성을 통해 일일 보고체계가 강화되어 더욱 정확하고 즉시성 있는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며, “향후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