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엄마
상태바
울엄마
  • 박현 기자
  • 승인 2012.05.1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정진호 교수의 어머니 사진집

   정진호 교수의 '울엄마'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가 올해로 팔순을 맞은 어머니를 기리는 사진 100장을 모아 사진집 '울엄마'를 최근 펴냈다.

정진호 교수는 올해 1월 어머니가 팔순이란 걸 깨달았다. 그동안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제대로 못 드린 죄송함과 아쉬움을 뒤늦게나마 대신할 수 있는 무언가를 고민한 끝에 4월 말 생신선물로 사진집을 펴내기로 했다.

부모님 댁에서 본 앨범에서 어머니의 젊고 아름다운 시절부터 최근까지 모습을 담은 사진 200장 중 에서 100장을 골라 사진마다 소회를 담은 글을 정 교수가 직접 썼다. 다른 남매들도 감사의 글을 덧붙였다.

정진호 교수의 어머니 이효숙 여사는 이화여대 약대를 졸업한 엘리트로 당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신세대 여성이었지만 자식을 위해 일과 꿈을 포기했고 그럼에도 자식들이 무사히 장성한 것을 더욱 중요하게 여겼다.

정 교수의 아버지는 가톨릭대와 중앙대의대 교수를 지낸 정규철 박사이며 정 교수 외의 남매들도 의사다.

정진호 교수는 “뒤늦게나마 아들 도리를 하고자 책을 만들었지만 스스로 느낀 점이 더욱 많다. 사진을 고르면서 추억에 잠기곤 했다”며 “사진집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아버지가 사진을 잘 보관한 덕이어서 사진집은 아버지의 작품”이라고 소감을 말했다.<도서출판 하누리ㆍ211쪽ㆍ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