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선 교수의 '병원 코디네이터 실무'
상태바
권정선 교수의 '병원 코디네이터 실무'
  • 박현 기자
  • 승인 2012.05.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코디네이터 실무
최근 들어 병원서비스 경쟁이 가열되면서 병원마다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몰두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가장 눈여겨 볼만한 것 가운데 하나로 병원 코디네이터의 활용을 들 수가 있을 것이다.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진 가장 큰 문제는 진료과정 중의 두려움이다.

병원코디네이터는 환자가 의료 소비자로서 존중감과 만족감을 가질 수 있는 가치와 권리를 동시에 전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이다.

초기에 리셉션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던 병원 코디네이터의 업무는 의료상담, 진료예약, 병원 환경관리, 병원홍보 마케팅 기획 및 실행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3~5년 경력의 병원 코디네이터는 직원 인사관리 및 병원경영에까지 참여하고 직원교육 활동으로까지 그 분야를 넓혀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병원 코디네이터 실무'란 책이 발간돼 병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책임교수인 권정선 교수(한국보건의료교육센터 대표)가 쓴 이 책은 병원 코디네이터가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이론적 내용을 제1부에서 제10부까지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강의를 통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교재를 중심으로 원격교육이 제공되고 있다.

이 책은 병원 코디네이터를 희망하는 모든 이들이 적극 활용해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고객과 병원이 기대하는 의료서비스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내용은 △제1부 병원경영 환경의 변화와 병원 코디네이터의 탄생 △제2부 병원 코디네이터의 이미지 메이킹 △제3부 병원 코디네이터의 서비스 매너 △제4부 고객만족(CS)의 이해와 고객접점(MOT) 관리 △제5부 효과적인 대화와 상담 △제6부 표준응대와 업무 프로토콜 △제7부 마케팅의 이해 △제8부 병원마케팅 실무 △제9부 병원 원무관리 △제10부 면접매너와 커리어 관리 △부록 권정선 교수의 치과 코디네이터 특강 등이다.<은하출판사ㆍ433쪽ㆍ3만원> 책 구입문의는 02-540-61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