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수 회장, '국민건강, 아름다운 이 길로' 펴내
상태바
김윤수 회장, '국민건강, 아름다운 이 길로' 펴내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05.06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도우며 뛴 2년여 정책/언론자료 모음집

병원정책ㆍ언론자료 모음 '
김윤수 대한병원협회장 당선인은 언론을 통해 본 병원정책 및 언론자료 모음집 '국민건강, 아름다운 이 길로'를 최근 펴냈다.

이 책은 김 회장당선인이 병협 부회장 겸 서울시병원회장으로 재임하면서 틈틈이 언론에 기고해온 글들과 전문지를 비롯한 각 언론에 보도된 활동내용들을 테마별로 수록하고 있다.

‘병원계를 향한 사랑과 열정’ 제하의 칼럼집에선 ‘의약분업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합시다’, 건강보험수가협상에 즈음하여’, ‘병원인 집단행동’, ‘갈수록 심화되는 중소병원 경영난’, ‘의료관광’ 등을 이슈로 한 논단에서 병원 관련 이슈들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개선방향과 대안을 제시했다.

보도기사 코너에선 ‘병원계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타이틀로 ‘영상장비수가 인하, 의료인 폭행방지’등의 사안을 중점 논의한 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소식 등을 다루고 있다.

‘시도병원회 활성화에 불을 붙이다’ 제목의 기사모음에선 김윤수 회장당선인이 전국시도병원협의회장으로서 매월 회의를 주재하며 협의했던 그때 그때 뜨거운 쟁점과 난제들에 대한 격의없는 토론 내용을 소개했다.

특히 지난해6월부터 연말까지 전개된 의약분업개선 전국민서명운동에 성상철 회장과 함께 전국을 누비며 진두지휘했던 사항들을 생생하게 현장취재로 담아냈다.

김윤수 회장당선인의 ‘병원운영 주요정책/언론자료 모음집’을 읽어내려가다 보면 지난 2년간 병원계와 함께 혼신을 다해 뛴 맥박소리가 실감나게 전달된다.<열린애드 E&C 발행ㆍ국판 206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