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병원 고객만족실천위원회 발대식
상태바
서울양병원 고객만족실천위원회 발대식
  • 박현 기자
  • 승인 2012.04.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길동에 소재한 대장항문치료병원 서울양병원에서는 4월12일 고객만족실천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병원 측에서는 이미 지난해 12월 내원고객들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보다 쾌적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시작했다. 이에 고객만족 실천과 고객고충을 처리하기 위한 내부규정을 제정하고 병원 각 부서의 직원 8명을 선발해 고객만족실천위원회를 구성했다.

4월12일 발대식에는 기존에 양병원을 내원했던 고객 중 직원이 추천한 100명 중 40명을 선정하고 15명을 다시 선발해 구성된 지역위원들이 참석했다.

고객만족실천위원회 초대단장으로는 길동주민이며 국내 여자 마라톤 최대완주 기록 보유자인 정미영 홍보대사가 위촉됐으며 그녀는 2년간 양병원 홍보대사, 매주 1회 건강차봉사를 꾸준히 해온바 있다.

양형규 의료원장은 “대부분의 고객은 불만을 이야기하지 않고 떠나기에 고객만족실천위원들 의 의견이 더욱 중요하다. 지역사회 내에서 병원을 이용하며 나오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잘못된 점을 고쳐나가고 잘하는 점은 더욱 만전을 기해 환자중심의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객만족실천위원회는 약 1년간 양병원의 각종 질병교육 등에 적극 참석해 지역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도 함께 담당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